바라는 어린이상: 몸과 마음이 건강하며 서로 사랑하는 어린이
교육목표
- * 신체운동 건강영역(건강생활) :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
- * 사회관게영역(사회생활) : 더불어 살아가고 우리 고장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어린이
- * 예술경험영역(표현생활) :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어린이
- * 의사소통영역(언어생활) : 바른 언어 사용과 의사소통을 하는 어린이
- * 자연탐구영역(탐구생활) : 주변 세계를 탐구하며 자연을 존중하는 어린이
교육목표 구현체제
교육목표 | 경영목표 |
---|---|
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(건강생활) |
- 신체활동을 통한 기초체력증진 -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 |
더불어 살아가고 우리 고장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어린이(사회생활) |
- 인성 교육의 강화 - 우리 전통문화 교육 전개 |
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어린이(표현생활) |
- 창의성 함양 교육 강화 - 놀이를 통한 자기 표현 기회 제공 |
바른 언어 사용과 의사소통을 하는 어린이(언어생활) |
- 다양한 언어활동을 통한 올바른 언어습관 생활화 - 마주이야기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신장 - 독서교육 및 언어교육의 활성화 |
주변 세계를 탐구하며 자연을 존중하는 어린이(탐구생활) |
- 관찰 · 탐구 활동 강화 - 생명체와 자연환경 소중하게 여기기 - 현장학습 체험의 활성화 |